일상 이야기/도전 뚝딱 요리

조개 버섯 못 먹는 사람을 위한 송쉐프 옛-날 짬뽕 (맛있어요)

마고랑이 2022. 3. 20. 02:38
반응형

 

마켓컬리 내돈내산, 가감 없는 솔직 후기! 

 

이영자님이 픽하셨다는 중식당 맛집 송쉐프! 이번에 송쉐프의 한우 사골 옛날 짬뽕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저는 편식쟁이라 홍합이랑 버섯 들어간 짬뽕은 먹지 않아서 늘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육고기만 들어간 고기짬뽕집은 찾기 힘든데, 마침 딱 맞는 밀키트가 있어 고민 없이 구매 ㄱㄱ 

 

해물이 들어가는데 오징어랑 새우고 이것도 뺄 수 있습니다 :) 

 

2인분에 12,900원- 할인가고 11,610원 하는 중! 

사실 이 가격이면 그냥 짬뽕 시켜드시는게 가성비 좋을지두.. 

저희 집은 배달 안 되는 시골이라.. 긁적 

 

 

아무튼 신사동의 맛집 송쉐프 한번 먹어봅시다~! 

 

 

  1. 송쉐프의 한우 사골 옛-날 짬뽕

 

빈티지한 포장이 눈에 띄는 밀키트 

 

 

붉은색으로 디자인된 밀키트 종이 포장지
옛-날 짬뽕

 

옛날 짜장, 옛날 짬뽕 2가지 밀키트가 있고 다른 곳에서 안 파는 걸 보니 컬리 온니인 듯? 

 

냉동 밀키트가 아니라 냉장 제품.

고로 고기와 해물도 생으로 들어있어 빠른 시간내에 먹어야 하니 

시점 잘 잡아서 주문해야합니다. 

 

 

  2. 밀키트 구성

 

다양한 구성품

 

생면, 야채 (당근, 양파, 배추), 해물(새우, 오징어), 돼지고기, 양념, 고추기름, 사골육수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새우와 오징어, 생면

 

해물은 물에 한번 씻어 준비해놔주세요~ 

 

 

 

  3. 송쉐프 짬뽕 요리하기 

 

요리전 레시피 숙지하기 

 

기억해둬야하는건, 야채랑 고기를 고추기름에 볶는 것과, 면은 따로 끓여 찬물에 헹궈낸다는 것입니다. 

면을 국물에서 바로 익히면 아마 걸쭉한 죽이 될거에요. 면은 꼭 따로 끓이기! 

 

1. 고추기름에 재료 볶기 

야채랑 고기를 넣으면 고추기름이 낙낙해보이기보다는 야채에 발라진 상태가 되더라고요.

볶는다는 느낌은 별로 없고 버무리는 느낌..ㅎㅎ 그래서 탈 거 같아서 금방 육수와 물을 넣어서 끓였답니다. 

끓는 육수에 해물도 넣어주세요.

 

고추기름에 페페론치노 한개 들어있었어요. 

엄청~ 맵게 드시고 싶으시면 페페론치노나 청양고추 추가하세요! 

신라면 정도 맵기가 맛있게 맵고, 더 매우면 매운 저한테는 이 정도 맵기가 딱 좋았어요ㅠㅠ 

안 맵다는 후기도 있는데.. 역시 한국인들... 대체 어디까지?! 

 

 

빨간 국물과 야채들
육수를 넣은 상태

 

2. 추가 재료 넣기 

해물이나 야채들 추가하고 싶으시면 넣어주세요~ 

저는 숙주랑 청경채가 있어서 냉털 했답니다. 

 

씻어놓은 숙주와 청경채
숙주와 청경채 

 

국물 맛을 보니 숙주를 넣기 전과 후에 확실히 맛이 달라지더라고요. 

확실히 샤브샤브나 이런데 숙주 넣는 이유를 알겠음..ㅎㅎ 

더 맛있어지거나 맛이 없어진다기보다 진짜 그냥 맛이 달라져요! 

 

청경채는 색깔도 풍부해지기도 하고, 추가하시면 좋은 1순위 야채 

 

 

 

3. 면 익혀서 찬물에 헹구기 

 

면은 4-5분 끓여야하니 요리 시작할 때 물 냄비 함께 끓이기 시작하시면 딱 좋아요. 

저는 4분 끓이고 끓는 육수에서 조금 더 끓여줬답니다. 

 

물이 거품이 바글바글 넘치면 찬물 조금 넣어주세요~ 

 

육수 끌이며 면 준비하기 

 

치밀한 계산.. 후후... 

칼칼~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면 넣고 몇초 더 끓이기 

 

면을 따로 그릇에 담아 뜨거운 육수를 부어주셔도 되지만, 

저는 그냥 넣어 끓였습니다. 

 

탱글탱글한 면발 

 

  4. 완성! 그 맛은?

접시에 덜어 냠냠 

 

맵기는 위에 썼던것처럼 신라면보다는 더 매운데 한국 평균 입맛 소유자로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딱 한도초과 매운맛..ㅋㅋ 

 

국물은 이상하게 꽃게 맛이 강하게 나는 느낌이었어요! 성분표에 꽃게는 없었는데, 새우 때문인가.. 

 

저는 짬뽕을 안먹는 사람이지만 반려인이 먹기에 사 먹는 짬뽕과 맵기나 맛이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평상시에 안먹는 국물 맛이라 너무 맛있었어요. 

밥까지 말아먹을 심정이었는데 배불러서 면먹기에 바빴습니다. 

 

소주 안주로 좋을 듯 싶고, 

해장으로도 괜찮을 듯.. 

 

맛있는 한끼였답니다! 

 

재주문 의사는- 컬리 주문할 때 할인하는 것을 본다면 담을 것입니다! 

근데 금방 상하는 재료라 당장 해먹을 날 주문해야 하는 것이 고민! 

(샛별 배송 지역이 아니라 한 번에 몰아서 시키거든요..)

 

생면이라 탱글한 면발

 

집에서 유명한 송쉐프 요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이나 

보통 짬뽕 말고 조금 다른 짬뽕을 맛보고 싶으신 분! 

저처럼 조개나 버섯 편식이 심하신 분들!! 에게 추천합니다~! 

 

와, 극락의 맛이다! 짱 맛있다는 아니지만, 

또 생각날 맛이에요. 재구매 한번 이상은 더 할 듯! 결론은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