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우리를 위한/탁월과 소소 사이

갤럭시 탭 S7+ 유선 충전 문제, 고속 충전 안될 때 :: 자가 진단 방법

마고랑이 2021. 9. 17. 23:48
반응형

올 초 갤럭시 탭 S7+를 구매해서 아주 알차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큰 화면도 그렇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호환되는 점도 너무 좋아서 아이패드의 추천 속에서 갤탭을 선택했습니다. 

 

그렇게 잘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 탭인데 최근 충전 문제가 생겨, 같은 문제를 가지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정리해봅니다. 

 

  갤탭 유선 충전 문제 

원래 사용하고 있던건 삼성 정품 어댑터에 주파집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 충전했었습니다. 고속 충전이 문제 없이 잘 되었는데 최근들어 충전기가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했어요. 불편하지만 몇번 뺏다 꼈다 하면 충전이 될 때가 있어서 그렇게 사용했는데 이틀전부터는 충전 인식이 거의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추석 연휴이고 지역 내에 서비스센터도 없어서 조금 알아보니 스마트폰의 경우 비슷한 충전 이슈가 있네요.

 

 

  갤럭시 최근 업데이트 후 충전 이슈 

스마트폰의 경우 최근 업데이트 후 충전 문제 이슈가 있더라고요. 고속 충전기를 사용했을때 일반 충전으로 변경된다던지 일부 이용자들이 사용했던 충전기에서 충전 인식이 안되는 문제인데, 보통 설정에서 고속충전을 해지해서 사용하거나 삼성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정품 외 충전 어뎁터의 경우 안전성면에서 충전 인식이 안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의 경우 위의 경우로 해결 가능하니 시도해보세요. 갤탭의 경우에는 고속충전 해지 해봐도 소용은 없더라고요.

 

이 문제의 경우 삼성 측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고 9월 30일경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갤럭시 탭의 경우 

업데이트 시기도 비슷하고, 충전이 안되던 시점도 비슷해서 혹시나? 했지만 문의해보니 갤탭 충전 이슈는 없었나보네요. 저도 위의 내용을 확인한 후에 집에 충전기를 전부 꺼내 시도해봤는데 삼성 정품 C타입 퀵차지 충전기 어뎁터로만 충전 인식이 되더라고요. 그나마도 초고속 충전은 안되고 일반 충전이나 저속 충전으로 인식되어 진행 되었습니다. 

 

제 갤탭의 경우에는 이전에 쓰던것도 삼성 정품 어댑터이긴 했고, 이상하게 전원을 끄고 충전기를 꼽으면 종종 인식이 안되는 충전기도 인식이 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인식이 안되는게 아니니 충전 단자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닐까 싶어, 자가 해결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는 희망으로 삼성에 문의를 했습니다. 

 

 

 

  삼성 멤버스 문의를 통해 받은 답변 

결론적으로 저는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하지는 못해서 서비스 센터를 방문 할 예정이지만, 충전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우선 시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폰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단 가능합니다. 

 

삼성 제품을 사용하시면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 깔아 두시면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기에도 좋고 문의하기에도 간편하니 깔아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안내 받은 조치 공유 드립니다. 

 

  자가 조치 방법 

  1.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2. 삼성 멤버스 앱 실행 → 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SamsungMembers 정보 →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 하단 '도움받기' → 자가진단 → 시작을 터리하여 "유선 충전" 진단 

  3. 전원 버튼 + 하단 볼륨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재부팅 후 사용하기 
    (이 기능은 시스템 재시작 기능으로 저장 데이터 및 설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Samsung members앱 실행 화면
삼성 멤버스 도움받기 화면

 

하단 가운데 도움받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자가 진단 화면입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유선 충전 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역시 인식 되는 충전기만 인식이 되고, C타입 초고속 충전기의 경우 일반이나 저속충전으로 인식이 됩니다. 상태는 정상이라고 나옵니다. 

 

그래도 느리지만 충전되는 충전기가 하나라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추석 지나고 꼭 서비스센터 들려봐야겠습니다. 

 

 

 힘내라 갤탭ㅠㅠ 우리 오래오래 함께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