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하루일기 & 독서 한장

마타하리 티켓팅 실패하고 적는 후회 범벅의 감상 & 예매 팁...

마고랑이 2022. 6. 1. 01:51
반응형

 

*100% 뮤알못, 티켓팅 처음 해보는 인간의 입장에서 쓰는 일기

 

덕질 인생은 길었지만 인간 덕질이라고는 (G)아이들 늦은 이모 네버버로 합류한 게 전부..

뮤지컬은 커녕, 치열한 티켓팅을 해본 적이 있던가..? 

 

뮤지컬을 직관해본적도 없고 관심도 없었지만, 언젠가 옥주현 출연의 뮤지컬을 보고 싶다는 열망만 있었다. 

재작년? 레베카 보러 가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멀리 떠나보내고.. 

 

문득 다시 떠올려서 검색해보니 마타하리라는 뮤지컬이 시작한 게 아닌가! 

 

 

@EMK뮤지컬 컴퍼니

 

와.. 언니... 포스터 눈빛봐.. 진짜 장난 없다. 

 

마타하리는 당연히 해외극인줄 알았는데 국내 창작극이라고 한다. 

영화도 영화 포스터만 보고 내용은 절대 안 보고 가는 나는 마타하리도 내용도 최대한 안 찾아봤지만, 여성 스파이가 주인공인 뮤지컬이라고 보았다. 

 

그래? 그럼 오직 옥.주.현. 만... 보고 가는 나에게 딱이다 싶었다!! 

옥주현님 말고는 솔라님이 캐스팅되어 있던데 솔라도 너무 찰떡인 듯.. 

 

1차 2차 티켓팅을 건너갔고, 어제 열렸던 3차 예매를 노려봤다. 

(7월 26일 ~8월 15일까지 4차 예매는 아직 안 열림!) 

 

나름 철저하게 준비했다. 

샤롯데씨어터 좌석도 엄청 알아보고, 어디를 예매할지 정하고, 미리 회원가입해보고, 결제창까지 빠르게 클릭하는 연습도 해보고..

 

그러면서 알게된 사실 

 

1. 모든 날짜가 한 번에 열리는 게 아니라 1차, 2차 이런 식으로 예매가 열림 

2. 모든 좌석을 어디서든 예매하는게 아니라 정해진 좌석을 정해진 예매처에서만 예매 가능

3. 예매 수수료가 있다! 

4. 뮤지컬은 최애가 있다면 무조건 좌석 직진하기 

5. 정 가운데 좌석이 최고 > 통로쪽 사이드 순으로.. 

6. 샤롯데씨어터 좌석 전체 거리가 좁아서 어디든 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B구역 7 열정도까지가 최고 

7. 오페라글라스라는 만원경을 사용한다. 샤롯데의 경우 10열 이상 오글 추천한다고 함 

8. 샤롯데 공홈에서 예매하면 패키지 상품도 있고, 티켓 수령할 때 예쁜 봉투도 함께 주는 듯? 

 

예매처별 좌석 배치도 @EMK

 

 

마타하리는 멜론티켓, 인터파크, 샤롯데 공홈 3개의 예매처에서 예매할 수 있었다. 

내가 원하는 좌석은 B구역 5-6열 21~24석이었기 때문에 멜론에서 예매할 수 있었고, 예매가 열리는 2시! 

태블릿과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람 2명이서 연습을 끝내고 광클했지만.. 

 

대기인원 9명! 꺆! 바로 들어갈 수 있어, 예매할 수 있겠다 하고 좌석 선택으로 들어가는 순간!!!!!! 

팝업이... 팝업이 걸렸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후회 범벅된 팁이라면... 팝업창도 꼭... 미리... 해제해 주세요...... 

팝업 때문에 새로고침 되고 나니까 대기인원이 400명대로 바뀌더라고요....

그리고 들어갔더니 원하던 좌석은 싹 빠져있었고.. ㅠㅠㅠ 

 

 

결과는 @EMK

 

 

다른 VIP 좌석들은 남아있긴 했지만.. 뮤지컬을 처음 관람하는 입장에서 완벽한 좌석에서 보고 싶던 욕심이 있었어요.. 그래서 실패하고 난 뒤에는 미련 없이 2층 8열 21, 22번 좌석 A석으로 바꿨답니다. 그래도 8열 정가운데는 아주 쉽게 예매했음..

 

샤롯데씨어터 2층 8열 이후는 가성비석으로 유명하더라고요!! 

VIP석이 15만원이고 A석이 7만 원인 것을 보면요.. ㅎㅎ 

좌석을 놓친것은 아쉽지만, 처음 보는 뮤지컬이니 작게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죠. 

 

다른 뮤지컬 극장은 안가봐서 모르지만 샤롯데씨어터가 좌석이 잘 되어있어서 2층도 시야가 아주 괜찮다고 했거든요. 

 

요기 샤롯데 홈페이지에 시야 확인할 수 있는 좌석 상세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좌석 배치도 확인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전용 공연장 샤롯데씨어터

 

www.charlottetheater.co.kr

 

 

그리고 마지막 팁은! 

오페라글라스 필요하다면 미리 예매하기~! 

 

좌석이 뒤로 밀리면서 배우들의 세밀한 표정을 보려면 오글이 필수라고 하더라고요. 

오글은 샤롯데에서 대여가 가능한데, 가끔 줄이 길고 현장 대여는 물량이 없어 못했다는 분도 있어서 오글도 예매.. 뚝딱! 

 

10 배율과 8 배율이 있는데 

손 흔들림이 덜한 8 배율을 할까 더 잘 보이는 10 배율을 할까 하다가 10 배율 신청했어요~ 

 

 

@샤롯데 오글 대여

 

10 배율은 5,500원 / 8 배율은 3,500원 대여료가 있습니다. 

한번 대여에 50+ 30 총 80개가 있나 보더라고요. 

오글 예매는 예매한 날에는 제가 첨이네요. 호호홓... 

 

7월이라 아직 한참 남았지만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원래 시골 사람은 문화생활 하려면 마음 단디 먹고 상경해야 한다고요..?! ㅋㅋㅋ 

 

어서 관람후에 후기로 돌아오고 싶네요!! 

옥타하리 빨리 보고 싶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