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우리를 위한/탁월과 소소 사이

모발 기부하고 머리도 가벼워지고! 25cm 이상이면 가능해요

마고랑이 2022. 5. 19. 23:30
반응형

 

이번 머리가 살면서 가장 길게 기른 머리예요. 

숏컷 아니면 단발 인생이 길었는데, 이번에는 2년간 머리카락을 길러봤습니다. 

 

(머리 관리가 귀찮았던것도 있지만..ㅎㅎ)

모발 기부를 알게 되고 한번 꾹 참고 길러봤답니다. 

헌혈은 몸무게가 안되어서 한 번도 못해봤거든요, 그래서 모발 기부는 한번 해보자! 결심했죠. 

 

 

모발 기부 

염색이나 펌, 새치도 25cm 이상만 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카락도 30가닥 이상부터 기부받기 때문에 빗질하거나 빠진 머리카락을 모아 정리해서 보내도 좋아요~ 

저도 가끔 빠진 머리카락도 집게에 집어 빗어놨었는데, 생각보다 번거롭더라고요ㅠ.ㅠ 

 

저는 염색은 안했고 펌은 한번 했던 머리였는데 거의 풀렸었어요! 

 

 

어머나 운동본부 

모발 기부를 받고 있는 곳은 어머나 운동본부라는 곳이에요.

 

린 암환자를 위한 

리카락 

눔 

 

항암치료로 탈모가 진행되는 환아들이 가발을 착용하려면

항균 처리된 환자용 100% 인모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가격이 나간다고 해요..

어머나 운동본부에서는 그런 20세 미만의 어린 암 환자들을 위해 가발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배경은 흐린눈..ㅎㅎ

 

 

미용실에서 설명드리고 고무줄 위로 잘라달라고 하셔도 되고, 

저는 집에서 고무줄로 묶어서 윗부분을 직접 잘랐어요. 

 

 

 

생각보다 길었다

 

오른쪽에 시커먼건 머리카락 아니고 참견쟁이 고얌미예요.. 

 

 

모발 기부 방법 

어머나 운동본부 모발기부 절차 

 

1. 25cm 이상, 30가닥 이상 머리카락 준비 

2. 접수처 발송 

보내는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45길 24 3층 (월계동) (01914) 

*선불로 등기 및 택배 발송 

3. 기부 신청서 작성 

-보내는 이름을 실제 기부자명으로 보내고 모발 기부 신청서를 작성하면 기부증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부증서는 필요 없어서 회원가입이나 신청서 작성은 안 했어요! 

 

자세한 사항은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혜리 너무 예뻐...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어머나운동본부

어린 암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나눔활동

www.givehair.net

 

 

 

모발 기부 후기 

 

마침 친구도 머리자른다고 해서 맞춰서 잘랐어요. 

한 번에 보내려고요~ 

 

저는 머리카락이 얇고 숱이 적은 편인데 이번에 직접 잘라보면서 생각보다 숱이 많은 거예요! 

그동안 먹은 비오틴의 효과인가 후후후 좋아했는데, 

친구 머리카락을 보고 식겁했어요.. ㅋㅋㅋㅋ

 

차이나는 머리카락의 양

 

 

아니 저는 40cm가 넘고 친구는 딱 25cm 맞춰서 잘랐다고 했거든요....???

그럼 내 머리카락이 2배는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왜 오른쪽이 내 것....???

저는 제 것 자른 거 보고 편지봉투에 보내도 되겠다 싶었는데, 친구 머리카락 받아와서는 조용히 서류봉투를 꺼냈습니다. 

 

뽁뽁이 봉투에 한번 넣어서 주소 써서 우체국 등기로 보냈답니다~! 

일반 등기로 3,100원 나왔어요. 

 

악필도 흐린눈...ㅎㅎ

 

 

오랜만에 단발로 돌아오니 머리 감는 거 너무 즐겁고ㅜㅜ ㅎ 

칼 단발하고 싶었는데 모질이 반곱슬이라 매직해서 직모 단발해보고 싶어요~! 

 

짧은 머리 충분히 즐기다가 다음에 또 모발 기부를 위해 길러봐야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