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우리를 위한/생활 밀착 리뷰

오늘습관 내돈내산 추천, 비추천 :: 변기클리너, 다목적클리너크림

마고랑이 2023. 4. 14. 00:36
반응형

*프라이팬 기름때, 변기 사진 나옴! 


 

인스타 광고에서 엄청 보다가 결국 넘어간 제품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개인적으로 다목적클리너는 비추, 변기클리너는 추천이다

 

이유는 아래 상세 내용 참고 

 

  오늘습관 다목적클리너 

 

다목적클리너

 

이 제품은 사실 받을 때부터 순탄하지 않았다. 열어보니 기포가 많고 물제형으로 흘러내리고 있어 문의했다(원래 제형은 진흙 같은 점도), 이게 배합? 날씨? 의 문제라 성능에는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 들었지만, 그래도 찝찝해서 교환했는데 반품이 확인되어야 새 제품을 보내준다고 해서 결과적으로 2주 이상 걸려 새 제품을 받을 수 있었다.. 

 

스텐 제품을 반짝반짝하게 닦아준다고 광고하는 다목적클리너! 

연마제 성분 없이, 안전한 성분으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하던데..

힘도 안 들이고 다들 샥샥 벗겨내던데 과연 그럴까? 

 

좀 심하긴 했다

 

내가 가진 스텐 제품은..ㅋㅋ 아주 심각하긴 했다. 

그래서 아주 꼼꼼하게 설명대로 진행했다. 뜨거운 물로 불리고 클리너를 도포하고 2시간을 보내고, 또 뜨거운 물로 물리며 씻어냈다. 

 

진짜 팔이 빠지게 문질렀다

 

때가 벗겨지긴 벗겨진다... 

광고처럼 극단적으로 씻어지는 건 전혀 없다. 

클리너가 부족했나 싶어 2차 도포를 한다. 더 두껍게 

 

2차 도포 모습
인덕션도 닦아봄
내가 사용한 도구들

 

수세미 1,2, 칫솔, 숟가락, 매직블록, 칼날 다양한 도구들을 망가질 때까지 사용하며 문질러 보았지만, 전혀 효과적이지 않았다. 

근육통 생길 정도로 열심히 했지만.. 

 

결과물

 

차라리 과탄산소다나 베이킹소다에 불려 닦아내는 게 더 쉽겠다 싶었다. 

철수세미 안 쓰고 싶어서 구매한 제품이었는데 나중에 철수세미에 묻혀 닦으니까 더 잘 닦였다. 근데 철수세미는 주방세제 묻혀서 닦아도 똑같이 잘 닦였다. 

 

 

 

결론적으로 굳이 요 클리너까지 사서 쓸 필요는 없었다. 철수세미+힘+아무 세제 조합이 짱이다..

요행을 바라지 말라는 뜻인가ㅋ 

 

깨끗해지지만 완벽하지 않다

 

유리거울과 인덕션도 닦아보았지만 효과가 좋게 닦인다는 느낌이 없었다. 

인덕션은 에탄올 뿌려 닦아내는 게 더 효과적이고 거울얼룩도 다른 세제랑 별 차이 없었다. 

광고에서는 저 시커먼 자국을 그냥 닦아내던데.. 어떻게 하는 걸까? 

 

<다목적클리너 총평> 

클리너를 사도 괜찮지만, 철수세미와 함께 사용하라. 그러나 철수세미로 닦아낼 거면 다른 세제도 비슷하게 잘 닦인다

향은 강하지 않아 좋았고, 순하다지만 나는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사용했다. 

연마제처럼 남는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그런 것 없이 깨끗하게 헹궈진다. 다만 잔향이 남기도 한다. 

남은 클리너는 철수세미와 함께 야무지게 사용해 보겠다. 

 

 

 

  오늘습관 변기클리너 

 

변기클리너 구성

 

이것도 광고에서 자주 보이는 그 제품이다. 

 

솔로 된 변기솔에 머리카락 끼는 게 너무 힘들어서 실리콘 변기솔로 바꿨는데 힘이 없어 제대로 닦이지 않고, 곰팡이가 끼는 문제로 결국 버렸다. 

 

이 제품은 세제가 도포된 수용성 티슈를 끼워 사용하는 제품으로, 일회성으로 버려지는 쓰레기가 양심에 좀 찔렸지만 변기솔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구매했다. 

 

이런 제품은 비슷하게 많았지만 오늘습관 제품이 보라색이라 젤 예뻐서 선택! (다른 브랜드 제품은 파란색이더라고..)

구성은 본제, 걸이, 세제리필 1팩(12개임)이고 추가로 리필 2팩도 함께 구매했다. 

 

요 부분이 찝히는 부분
리필은 뜯어 사용하면 된다
요렇게 생겼다
뜯어서 끼운 모습

 

리필을 뜯어보면 밑에 갈래로 나눠진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닦으는 부분, 반대를 본체에 고정하면 된다. 

 

세면대 핑크 물때
보라색 세제

 

물을 살짝 묻히면 세제가 녹아 나오면서 닦기가 가능하다. 

 

하수구 핑크 물때
마지막으로 변기 닦기

 

리필 가격이 가격인 만큼, 하나로 뽕을 뽑아보자 해서 세면대->하수구->변기까지 닦아 봤다. 

결과적으로는 가능하긴 하지만, 세제 부분이 흐물흐물해져서 오래 여기저기 닦기는 불가능하다. 

세제양은 충분해서 괜찮은 듯.. 그러나 빳빳한 힘 있는 재질이 아니라 하수구나 세면대가 깨끗하게 닦이는 느낌은 아님 

청소 마지막에는 변기 안에 톡 버려주고 물을 내리면 된다.

 

 

근데 변기솔로는 진짜 대만족!

솔로 된 변기솔, 실리콘 변기솔에서 느낄 수 없었던 속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다. 

가장 마의 구간인 변기 젤 상단의 안쪽, 물이 나오는 부분을 이렇게 잘 닦아낼 수 있는 변기솔이라니...

그 부분에서는 대단한 실력을 보여준다. 살짝 아쉬운 건 변기 물이 고여있는 부분 속을 닦기에는 살짝 애매한 느낌이 있다. 

 

동봉된 고리를 부착한 모습

 

<오늘습관 변기클리너 총평>

보라색 본체, 보라색 세제가 예쁘다 향도 호불호 없을 세제 향이다

변기 안쪽을 닦는데 정말 속 시원하고 좋다

광고처럼 하수구를 닦거나 세면대를 닦기에는 답답함이 있음

리필 가격이 좀 비싼 게 단점이지만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