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도전 뚝딱 요리

채끝 스테이크 지글지글 맛있게 굽기 :: 마켓컬리를 곁들인

마고랑이 2022. 1. 12. 03:52
반응형

흑호해가 밝은지 벌써 11일이 지났네요.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어울리는 음식이지만, 스테이크 굽는 법 공유합니다 :) 

 

다양한 가니쉬까지 한 번에 마켓컬리에서 간편하게 구매했어요! 

 

채끝 스테이크 굽기!

 

스테이크와-함께-차려진-한상
푸짐한 식탁

 

◆요리 재료◆

채끝 300g 

 

가니쉬

샬롯, 미니양배추, 아스파라거스, 샬롯

 

조미료 

버터, 마늘, 로즈마리, 후추, 올리브오일, 월계수잎, 소금

 

 

 

델리치오-스티커가-붙은-냉장-소고기
호주산 채끝 300g

 

 

제가 준비한 스테이크용 소고기는

델리치오 호주산 채끝 스테이크 (냉장)입니다. 

마켓컬리에서 300g에 15,9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1인분 정도의 양이지만, 둘이 다른 요리랑 같이 나눠먹는 게 딱 좋았어요! 

스테이크도 저는 질리는 느낌이라 많이는 못 먹겠더라고요. ㅎㅎ  

 

 

1. 마리네이드, 고기 재워두기 

 

생소고기위에-올리브오일과-월계수잎-2장이-놓여있다
월계수잎 또롱~

 

냉장고에 있던 고기는 실온에 30분 정도 미리 꺼내놓으라고 하는데,

냉동된 고기가 아닌 이상 차이는 상관없다는 말도 있어요. 

일부러 꺼내놓을 필요는 없다는 말!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발라서 마리네이드 했습니다~ 

후추는 굽고 나서 뿌리는 게 타지도 않고 향도 더 잘 납니다. 

 

월계수 잎은 싸게 산다고 업소용 샀더니 너무 많아서 그냥 여기저기 사용 중..ㅎ 

 

 

2. 가니쉬 준비 

 

여러-야채가-담겨있는-스텐통
마켓컬리 모둠 가니쉬

 

 

스테이크 먹을 때 가니쉬를 더 많이 준비해요.

아스파라거스, 방울양배추(브뤼셀 스프라우츠), 샬롯, 로즈메리가 들어있는 컬리 스테이크용 가니쉬 세트를 구매했어요. 

그리고 냉동 야채도 조금 넣었답니다.

 

 

회색-종지에-담긴-로즈마리와-버터,마늘
미리 준비해두어야 쉽다

 

버터랑 마늘도 미리 으깨 놓고, 로즈마리도 따로 두었어요. 

 

 

+)아스파라거스 손질법

 

아스파라거스-윗부분부터-아래로-얇게-줄기를-벗기는-모습
아스파라거스 손질

 

컬리 가니쉬 세트에 있는 베이비 아스파라거스는 질긴 밑동이나 줄기나 없어서 손질이 필요 없었어요. 

그래도 좀 다듬어 봄..ㅎㅎ

 

아스파라거스는 줄기 부분을 살살 벗겨내서 구워드실 때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줄기의 억센 껍질 부분이 씹을 때 걸려서 식감에 방해가 될 때가 있거든요. 

 

 

3. 스테이크 굽는 시간

 

 

◆스테이크 굽는 시간 

레어는 3~4분 / 미디움은 5~6분 / 웰던은 7~8분 
※ 고기 크기와 두께에 따라 익히는 속도는 조절하세요

굽는 중에 1분이나 2분 정도 차이를 두고 뒤집어 주세요.

 

굽는 시간과 뒤집는 시간을 측정하려고 스톱워치 꺼냄! 

일할 때 능률 올리려고 샀는데 요리에만 사용함 ㅋㅋ 

 

 

4. 고기에 물기 제거하고 팬 예열하기 

 

생고기를-키친타월로-닦아내고있다
도도독도도독

 

고기는 키친타월에 살짝 닦아주시고 팬은 예열해서 올리브유를 잔뜩 뿌려놓습니다. 

 

 

 

5. 굽기

 

오일이-충분한-프라이팬에-올려진-생고기
치이익

 

치-익 고기를 올리고 

기름이.. 기름이 튀는걸... 그냥 슬퍼하면서 냅둡니다. 

종이 호일을 덮거나 뚜껑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1분마다 뒤집어서 그냥 열어놨어요.

 

 

익은부분이-위로-올려진-고기를-뒤집은-모습
1분마다 뒤집기

 

뒤집 뒤집..! 

기름은 계속 튀지만.. 

 

6. 나머지 투하

 

익은-고기위에-로즈마리-버터-마늘이-놓여있다
나머지를 넣고 3분 더 익히기!

 

저는 웰던을 좋아해서 6분을 구웠습니다. 

생각한 시간의 반절이 지났을 때, 나머지를 넣어줍니다. 

 

3분이 지나고 나서 버터와, 로즈마리, 한국인의 양만큼 마늘을 집어넣습니다. 

 

 

숟가락으로-가장자리에-몰린-오일을-끼얹고있다
손 조심하기!

 

올리브 오일과 버터가 섞인 기름기름한 액체를 고기 위에 끼얹어줍니다.

마늘과 로즈메리의 향이 잘 스며듭니다. 

 

 

오일-끼얹는-모습
끼얹끼얹

 

 

7. 레스팅 

 

레스팅 시간을 두면 열기가 안에까지 잘 전달되고 육즙이 퍼진다고 해요. 

고기를 일부러 식혀 먹다니!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기도 했던 레스팅! ㅋㅋ

 

보통 스텐 통에 넣어 놓는 듯. 

저는 사기그릇에 담고 같은 그릇으로 뚜껑 닫아 놓았습니다. 

시간은 5분에서 10분 정도! 

 

레스팅 하는 동안! 고기를 구웠던 프라이팬에 

 

 

 

8. 가니쉬 

 

프라이팬에-가득-담긴-다양한-야채
배보다 배꼽 가니쉬

 

양파랑 냉동야채를 추가했습니다! 

 

+) 샬롯

저기 들어있는 보라색 양파 같은 게 샬롯인데요.

영양소가 풍부한 미니 양파라고 해요. 

샬롯은 첨 보는 야채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양파처럼 썰어서 볶았는데 

 

너무 매워요!!! 

 

최대한 얇게 썰어서 충분히 볶아주세요. 

 

 

위의-야채들에-레몬즙을-뿌리는-모습
맛을 풍부하게 해주는 레몬즙

 

레몬이나 레몬즙이 있다면 촥촥! 

 

9. 퐈이널 터치! 후추를 후추 후추 

 

후추를-가득-갈아-올리고-있다
후추러버의 멈추지 않는 손

 

레스팅 한 스테이크에 후추로 화룡정점! 

 

잘 썰어서 가니쉬도 촥촥 담아 잘 먹겠습니다!! 

 

 

그릇을-차리고-있는-식탁
냐미~~

 

파스타랑 샐러드도 준비했어요.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소스로 준비했는데 사진을 깜빡! 

 

 

썰어놓은-스테이크
가지런하게 썰어놓기

 

가끔 분위기 낼 때 좋은 스테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