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하루일기 & 독서 한장

공주 꽃집 추천 :: 전국 꽃배송 말고 지역 꽃집에서 꽃배달 시킨 이야기

마고랑이 2021. 8. 30. 23:40
반응형

   전국 꽃 배달의 실상

 

소중한 분에게 특별한 날이 있어 축하 화분을 보낼 일이 있었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가 아니고 충남 공주로 꽃배달을 보내야 했어요. 

 

처음 해보는 일이라 우선 '공주 꽃배달'이라고 검색해보는 것부터 시작! 정말 많은 업체들이 나오더라고요, 저는 최대한 다 알아야 성미가 풀리기 때문에 하나하나 들어가서 확인해봤어요. 목표는? 서양난이었답니다. 

 

공주 꽃배달로 검색했을 때

 

나와있는 사진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았어요. 근데 제가 확인했던 꽃배달 업체들은 모두 지역 업체가 아니라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더라고요. 후기에서 사진에 보여지는 화분이나 꽃 컨디션 상태가 들쭉날쭉한 것을 보고 알아봤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 지역과 협업된 또 다른 업체가 배송해주는 방식이었어요. 그러니 나와있는 사진과는 같은 컨디션이나 화분일 수가 없었답니다. 

 

괜찮았던 후기들도 많았지만, 랜덤이었기 때문에 선뜻 주문이 어려웠어요. 보통, 고급, 최고급 이런식으로 3단계 정도 추가금을 낼 수 있고 그에 따라 심어지는 꽃의 단이 달라져 풍성하게 나간다고 하는데 보통이 몇 단인지, 최고급으로 하면 몇 단이 추가되는지 확인할 수는 없었어요. 

 

평소 같으면 그냥 주문할테지만, 소중한 분께 보내는 거라서(저희 아빠였거든요ㅎㅎㅎ) 이렇게 랜덤 하게 맡길 수는 없겠다! 싶었습니다. 

 

 

   지역 꽃집을 찾다 

 

 

그래서 지역 꽃집을 알아봤습니다. 공주 꽃집이라고 쳐서 확인했어요. 인스타를 하셔서 사장님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4곳 정도를 추렸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저와 심미적인 감각이 맞는 곳과 연락하게 되었어요! 

 

지역 꽃집에서도 연결된 농장에서 꽃을 받아오는거라 그때그때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꽃이나 상황은 바뀔 수 있지만,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점이었죠. 사실 번거롭기는 하지만, 아주 대만족이었어요. 

 

  충남 공주 꽃집 :: 리마레 

공주 꽃집 리마레

 

제가 추천해드리는 꽃집은 바로 리마레에요!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 인스타와 카톡 상담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꽃 선물을 할 수 있었답니다. 

 

@리마레 인스타그램

 

인스타를 확인했을때, 제 취향과 너무 잘 맞았어요. 특히 화분의 경우 보자기 포장이 너무 고급스럽고 특별해 보여서 눈이 갔어요. 그래서 이곳으로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화분 크기 때문에 보자기 포장이 어렵고 부직포 포장으로 변경될 수도 있었는데, 큰 보자기를 구해주셔서 아주 감사하게도 상상보다 더 예쁜 꽃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전국 꽃배달 업체에서도 보자기 포장 추가할 수 있는 곳이 있었지만, 이렇게 직접 연락해서 주문하니 속이 시원했어요..ㅎㅅㅎ 

 

저는 열흘정도 여유를 가지고 주문했어요. 미리 주문하면 농장에서 꽃을 확인하시고 가져오셔서 준비해 주시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당시 농장에 있었던 서양난 노랑, 분홍, 흰-분홍 그라데이션 3가지 색상 서양난을 사진 보내주셨어요. 저는 노랑으로 선택했답니다.

 

원하는 가격대와 배송 날짜를 알려드렸고, 가격대에 맞게 몇단 정도를 식재할 수 있는지 알려주셨어요.

 

저는 보자기포장 + 서양난 4대 + 배송비 + 축하말 리본 요렇게 진행했어요. 가격은 12만 원이었는데, 수급상황에 따라 꽃 가격은 달라지니 그때마다 다를 거예요. 전국 업체 배송과 별로 차이 나지 않았답니다. 

 

16일에 문의드려서 4일만에 20일 날 식재 완료한 사진을 받을 수 있었어요! 

 

리마레 꽃집 카톡 상담

 

짜-잔! 너무 예쁘죠ㅠㅠㅠ 상담도 너무 친절하셨어요. 화분 크기 때문에 보자기 포장이 안될 수도 있다고 들어서 약간 침울했는데 세심하게 맞춰주셔서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식재 완료한 노란 서양난

 

정-말 정말정말 정말!!! 만족했어요. 사진만 봐도 제 기쁨이 느껴지시나요? 🥺 선물 들어오는 화분들 보면 정말 허접하다 싶은 것들을 종종 봤는데, 색상 고르는 것부터, 꽃단의 양, 포장까지 정성이 가득 들어간 화분이라 보내는 입장에서도 충족감이 느껴지더라고요. 

 

배송 완료 사진

배송 날짜와 시간에 맞게 배송해주시고, 배송 완료한 사진도 보내주셨어요. 저 왕리본은 사실 심미적인 관점을 약간쓰... 해치긴 하지만, 없으면 섭섭해서 주문했답니다. 리본도 예쁘게 제작해서 달아주셨어요. 하늘색 보자기에 맞게 에매랄드 빛 리본이 잘 어울리네요! 노랑꽃과 색 조합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마치며 

혹시 공주 꽃집 찾으시는 분들, 혹은 꽃 배달 생각 있으신 분들 있으시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자랑해 보았습니다. 인스타 보니까 서울에서도 주문해주셨다고 하는걸 보면 다른 지역 배송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너무 예쁜 꽃화분 선물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반응형